울산 중공업 No Further a Mystery

또한 다른 현대패밀리 아파트들 처럼 입주 초기에는 주민들로 현대중공업 직원들이 대부분이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직종의 주민들로 형성되어 있다.

다만, 울산시가 현대그룹에 의해서 ‘현대화’된 도시라고 칭하기에는 다소 부적절한 감이 있다. 왜냐하면 현대그룹의 계열사들이 자리 잡기 훨씬 이전부터 울산시는 정부의 경제개발계획에 따라 의도적으로 조성된 산업도시이기 때문이다.

울산공업단지(蔚山工業團地)는 울산지구가 공업특정 지역으로 지정된 것은 일대가 태화강과 동천 유역의 광대한 평야로 되어 있는 외에 양항만을 끼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태화강과 회야강의 풍부한 공업용수, 부산과의 근거리성, 광산자원이 풍부한 태백산 지역과의 연계 용이, 또 방위상 유리한 점 등 여러 가지 입지적 호조건과 강력한 국가정책의 결과이다.

새로 생겨난 울산광역시는 부산광역시나 인천광역시와 같이 광역시 안에 구와 군을 포함시킨 도농복합도시의 형태였으며, 광역시 승격과 함께 하위 행정구역이면서 일반구였던 구가 자치구(중구, 동구, 남구) 및 군(울주구→울주군)으로 승격되었다.

반크, 한국 발전상 해외 교과서에 수록 글로벌 캠페인 경남 세계유산의 체계적 보존·활용 제도적 근거 마련 제주에서 프랑스 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만나다 직업을 때려치운 여자들 블랙코미디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할인·이벤트 풍성 여의도 순복음교회, 설 맞이 다문화가족 초청 행사 이순신, 위장병 약 대신 소주를?…'술 맛 나는 세계사' 봅슬레이 소재환 금빛 레이스

울산광역시

울산읍성이 자리했던 원도심의 생활권은 비록 임진왜란으로 성이 울산 휴게텔 허물어졌다고 하나, 성이 있던 자리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었다.

울산시외버스터미널은 도심에 위치하기 때문에 남구 무거동의 신복로터리와 신정동의 태화로터리, 공업탑로터리 등 중간정차하는 정류소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정주영 창업자는 "이 대사업은 우리나라 공업 발전과정에 획기적인 일이라 초창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근면과 노력으로 정부와 국민의 협력을 얻어 받드시 성취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조남호 회장은 지금까지도 한진그룹 일가와 사이가 굉장히 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앙금의 단적인 예로 본진인 한진그룹에서는 조중훈 전대 회장의 제사를 음력에 진행하는 반면, 한진중공업에서는 양력에 치른다. 출장갈 때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아예 타지 마라는 내부 지시까지 있을 정도이다.

김기훈 - 스포츠지도과 빙상 교수. 前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로 한국 최초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대신 각종 첨단기술이 적용된 연구선이나 군함 같은 특수선 위주로 건조한다. 한마디로 공공 발주 물량을 집중적으로 건조한다. 해경이 사용하는 선박, 대형이 아닌 군함, 어업지도선, 극지 탐사선, 실습선 등이 대표적이다.

전술하였듯이 임원 및 부서장급의 일부 직원만 자가용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상 사내 이동시에는 사내 셔틀버스 및 자전거를 주로 이용한다.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 ·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